[스크랩] [국제] 지금 세계는 해저화산 오렌지 경보...페루 우비나스화산 폭발
[국제] 지금 세계는 해저화산 오렌지 경보...페루 우비나스화산 폭발
- 기사등록 2015-07-27 12:31:36
[지금 세계는] 미국 샌프란시스코 앞 바다의 헤이워드 단층선의 강진으로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고 미국 지질조사국의 과학자들은 "지금이라도" 대지진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말을 하면서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.
보고서는 2008년 보고서이지만 헤이워드 단층선에 31%의 확률로 향후 6.7 규모의 강진 발생을 예보했는데 지금 당장이라고 대피 준비를 해야 한다고 위험 경보를 내리고 있다. 이러한 경고는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외에도 엘에이, 캘리포니아 등 미국 곳곳에서 위험 수위에 다다르고 있다고 한다.
또 지난 25일 페루의 우비나스(Ubinas) 화산이 폭발했다. 폭발한 화산재는 1200m였으며 화산재를 방출했다. 또한 화산재는 주변의 10km에 뿌려졌다.
화산재는 페루의 모케구아에서 Querapi, Ubinas, Tonohaya, 산 미구엘, Huatagua, Escacha, Chojata과 Sacohaya의 마을에 영향을 주었다.
특히 전 세계 해저 화산들의 활성화하고 있다.
니카라과 남서부에 있는 도시의 해저화산인 “킥 엠 제니” 화산과 그라나다의 북부 해안 해저 화산이 활성화 “소앤 틸리 스” 제도의 해저 능선이 지난 2001년에 최근 카리브해의 표면 아래 1300미터 (4265 피트)의 가파른 언덕에 해저 화산이 적어도 12회 분화했었다고 고 있다. 지질학센터의 과자들은 이 2개의 해저 화산이 24시간 내 분화할 수 있다는 보고서와 오렌지 경고 수준을 발령했다.